칼로리를 태우는 4분 튜빙밴드 운동법(타바타 운동, 시청역 헬스 휘트니스월드)

Posted at 2016. 8. 4. 06:26 // in 다이어트 운동/기능성운동 // by 트레이너"강"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청역 헬스장, 피트니스월드의 트레이너 강입니다. 

금일은 튜빙 밴드를 이용한 전신운동인 플라이오메트릭 로우 동작을 응용한 타바타 운동을 소개합니다. 

타바타 운동은 한 동작을 20초 실시, 10초 휴식을 8번 반복하는 운동으로 개인의 체력에 따라 속도와 세트 수를 조절해 운동할 수 있습니다. 

플라이오메트릭 로우 동작은 등 근육과 엉덩이, 허벅지, 코어를 자극하는 전신 운동으로 짧은 시간이 많은 칼로리를 소비할 수있습니다. 

타바타 운동 동영상 아래 동작 이미지와 설명 글이 있으니 정확한 동작을 익힌 후 실시하도록 합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칼로리를 태우는 4분 튜빙밴드 운동법(타바타 운동)


튜빙 밴드 운동, 플라이오메트릭 로우(Band Plyometric Row)

동작 설명: 

1. 밴드를 허리 높이에 고정하고 손잡이를 잡은 다음 정면을 보고 선다. 

2. 팔은 가슴 앞으로 뻗고 고관절, 무릎, 발목을 굽혀 체중이 엉덩이에 실리도록 앉는다. 

3. 몸을 힘차게 일으켜 폄과 동시에 양손은 옆구리 쪽으로 당긴다. 이때 가슴을 활짝 펴 등을 수축하고 팔꿈치는 몸 쪽으로 당긴다. 

4. 다시 한 발 앞으로 가볍게 점프하여 고관절, 무릎, 발목을 가볍게 굽혀 엉덩이로 체중과 충격을 흡수하며 시작 자세로 돌아간다. 

5. 20초 실시 후 10초 휴식하고 같은 방법으로 8 라운드 반복한다. 

태그: 칼로리 태우는 운동법, 튜빙밴드 운동법, 튜빙밴드 운동, 타바타 운동, 시청역 헬스, 시청역헬스, 시청역 휘트니스

◈트레이너강 코어운동 가이드 구매하기◈

★교보문고●→ http://goo.gl/ERKrDs


★예스 24●→ http://goo.gl/OMmbmu


★인터파크●→ http://goo.gl/ddE1zA


★알라딘●→ http://goo.gl/5PFkn4

튜빙밴드 운동법 도움되셨나요? 

그럼 아래 하트(공감)을 콕~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
트랙백

서울시 중구 태평로 2가 70-5번지 해남빌딩 2층 트레이너강 휘트니스월드
대표자: 강창근  대표번호: 02 - 6328 - 0201 사업자 번호: 104 - 07 - 57497